테슬라가 테슬라 모델3때문에 고생하는 이유
테슬라는 모델 3을 만들기 위해 고군 붙투하고있습니다. 그것은 쉐볼레 볼트 때문이라네요.
장거리 전기 자동차에 관해서는 지금 라이벌에 놓인 차들이 있죠. 테슬라 모델3과 쉐볼레 볼트입니다.
두 모델 모두 기본 모델의 가격이 4 만 달러(4000만원) 미만이며 단일 배터리 충전으로 200 마일을 모두 커버 할 수 있습니다.
그러나 그 두가지만 빼면 비슷한 점은 없습니다. 모델 3은 세련되고 섹시한 디자인이고 볼트는 실용적인 해치백 모양입니다. 그러나 제너럴 모터스 (General Motors)는 14,000 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고 3/4 분기 말 현재 테슬라는 220 대를 판매했다고하네요.
테슬라는 미국 네바다 주의 거대 공장인 기가 팩토리를 가지고 있고, 캘리포니아 프리 몬트에있는 공장의 "병목 현상 (bottleneck)"문제에 대해 비난했습니다.
파나소닉의 CEO는 기가팩토리가 배터리 팩 생산을 자동화하는 것이 문제이고, 일단 문제가 해결되면 모델3이 훨씬 더 많은 자동차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다.
한편, GM은 미시간 주 오리온 타운십의 공장에 조립 된 볼트로 병목 현상을 견뎌 냈습니다. 작년에 제한된 시장에서 차량이 출시 된 이후 볼트 판매가 꾸준히 증가 했으므로 GM은 그렇지 못한 것이 좋습니다 (현재 전국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).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, GM은 처음 9 개월 때보 다 2017 년의 마지막 3 개월 동안 더 많은 볼트를 판매 할 수 있다고 하네요.
테슬라는이 점수에서 약해서 생산 병목 현상이 해소되지 않으면 볼트의 약자 상태가 바뀌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. 모델 3을 원한다면 $ 1000 (100만원) 예치금을 입더라도 하나를 얻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 그러나 당신이 볼트를 원한다면, 당신은 지방의 쉐볼레 딜러에게 갈 수 있고, 제비 뽑기에 무엇이 있는지에 관해 볼 수있다고 하네요.
쉐볼레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데요. 쉐볼레는 실제로 차량을 조립하고 도로에 두는 것에서 오는 모든 학습과 함께 볼트 생산의 성공적인 첫 해를 완료하고있습니다. 테슬라는 여전히 모델 3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지금까지 올해 하반기에 테슬라의 주가는 꽤 변동성이있는데요. 6 월 말, 테슬라의 주식은 한 주당 387 달러에 불과했습니다. 주식은 2/4 분기의 예상보다 못한 공급과 골드막 삭스에서 일하는 애널리스트의 목표 가격 인하로 구식 모델에 대한 수요가 고조되었다는 우려로 7 월 초에 타격을 입었는데요. 결국 387달러보다 낮은 300달러 대로 하락했습니다. 회사는 모델 3의 향후 생산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.
11 월 1 일 수요일 시장 마감 후 회사의 실적 발표에 앞서 주식은 유사한 움직임을 보였는데요. 9 월 18 일 $ 389.61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어제 마감 한 320.08 달러까지 끌어 올렸습니다. 다시 한 번, Q3 생산 및 예상치에 미치지 못한 인도에 대한 발표는 최근 주가 하락에 기여한 요인 중 하나라고 하네요.